한기총 직무대행에 조속한 총회 개최 촉구
상태바
한기총 직무대행에 조속한 총회 개최 촉구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4.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교단 및 단체장들, 사무국에 '총회 소집 요청서' 제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직무대행:김현성 변호사) 소속 일부 교단 및 단체장들이 조속한 정기(임시) 총회 개최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기총 교단단체장 협의회(대표회장:길자연 목사)는 지난달 30일 한기총 사무국을 방문해 정기(임시)총회 소집요청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소집요청서에서 한기총 대표회장 공석의 장기화로 한기총 본연의 임무와 활동이 크나큰 지장이 초래되고, 한기총 자체의 존망이 위태롭게 될 수 있어 화급을 다투어 새로운 대표회장을 조속히 선출할 필요가 있다상기 목적 및 이유로 조속히 정기(임시) 총회 소집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편 최근 김현성 직무대행이 회원 교단 및 단체에 보낸 한기총 현황 알림에 대해서도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김 변호사가 정기총회 연기 사유로 코로나 19 방역문제를 제시한 데 대해 우리가 문체부에서 수도권 2단계일 경우 99명까지 가능하다는 답변을 공문으로 받았다.(중략) 온라인 비대면으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코로나19 핑계는 김 변호사의 변명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한기총 현황 알림에서 김 변호사가 정확한 한기총 임원이 누구인지 불명확하다고 한 데 대해서는 그동안의 관례를 몰라서 그런 것이라며 만에 하나 현 임원회가 없다면 전임 회기 임원들로 회의를 개최하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밖에 직무대행은 (한기총) 정상화에는 소홀히 하고 직무대행의 업무 밖인 행사를 열면서 자신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직무대행의 본연의 업무는 조속히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대표회장을 뽑고 물러나는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