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수상금, 어려운 이웃에 기부 ‘눈길’
상태바
공모전 수상금, 어려운 이웃에 기부 ‘눈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3.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재학생들 ‘다사랑공동체’에 기금 기탁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혁신융합학부 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지난 12일 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를 찾아 지난 학기 다사랑공동체가 주최한 공모전에 선정돼 받은 상금의 일부를 다시 기부해 눈길을 끈다.

재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한 교수들까지 함께 모은 기금은 약 100만원이다.

2017년 설립된 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는 희망으로 꿈꾸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는 비영리단체다. 2019년 백석대 혁신융합학부와 상호협약을 맺고 다사랑공동체를 위하여 제안하라라는 공모전을 진행해 대학에 연간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혁신융합학부 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은 세 차례의 공모전에서 다양한 창의혁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학생들의 마음에 함께 동참한 교수진은 비영리 조직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부하고, 학생들은 수업 연계 공모전에 참가해 전공지식을 활용한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로 받은 상금의 일부를 다시 기부하는 선순환의 모델이 마련돼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기탁에 동참한 혁신융합학부 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 최하나 씨(24·)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다사랑공동체의 사업 가치에 공감해 공모전에 참가했다수상도 하고 기부까지 하게 돼 영광이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