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주일은 백석인의 소속감과 자부심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상태바
“총회주일은 백석인의 소속감과 자부심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 이인창
  • 승인 2021.03.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기 총회주일 맞아 전국 7천여 교회에 참여 독려
매년 3월 첫째주… 공동설교문 등 자료집, 포스터 발송

총회(총회장:장종현 목사)가 교단 산하 전국 7,000여 교회에 안내 공문 발송하고 제43회기 총회주일을 성실하게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총회에 소속된 전국 교회는 매년 3월 첫째 주를 총회주일로 지키며 성도들과 함께 교단을 위해 함께 기도해오고 있다.  

특별히 올해 총회는 총회주일을 지키는 교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포스터와 함께 예배 순서, 공동설교문이 담긴 자료집을 각 교회에 발송했다. 장종현 총회장은 총회주일에 즈음한 인사말에서 “총회주일은 모든 백석인들이 총회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공유하는 시간이다. 총회가 건강하게 뿌리 내려야 노회와 교회도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공동체를 유지할 수 있다”며 “총회주일을 지킴으로 우리는 교회 개척과 선교사 파송, 은퇴 목회자 노후 지원, 복지사업에 동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총회주일은 총회 규칙 제8장 32조 2항 및 제8장 34조에 근거해 시행되고 있으며, 세례교인 1인당 1만원을 의무분담금으로 규정하고 있다. 전국 교회들은 매년 총회주일예배를 드린 후 세례교인 헌금을 보내 총회 사역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총회는 공문에서 “3월 첫 주일을 중심으로 8월 말까지 한 주를 선택해 총회주일예배를 드리고 세례교인 특별헌금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장종현 총회장은 “세례교인 한 사람이 1만원 헌금만으로도 총회를 향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고, 성도들의 귀한 헌금은 총회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복음의 절대가치가 부정되고 교회를 흔드는 거센 풍파에도 우리 백석총회가 흔들리지 않고 복음의 지경을 넓혀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총회주일 공동설교문은 이번 회기 총회 주제 ‘백석 예수 생명의 공동체’를 제목으로, 교회가 어떻게 하면 예수 생명의 공동체가 되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공동설교문에서는 “총회 이름 ‘백석’은 성령이 하시는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세상을 이긴 사람들에게 주는 승리의 돌이 가리킨다”고 성도들에게 설명하면서, “성경을 하나님의 완전한 계시로 믿고 성경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믿으며 교회 공동체 구성원들이 서로 신뢰하면서, 예수 생명이 풍성한 믿음의 공동체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43회기 총회주일을 위한 공문 발송에 헌신하는 봉사자들. 좌측은 2021년도 총회주일 포스터 .
제43회기 총회주일을 위한 공문 발송에 헌신하는 봉사자들. 

한편, 총회주일 헌금 중 50%는 총회 규칙에 의거해 은퇴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연금 기금으로 적립되며, 교역자와 성도들을 위한 총회의 각종 교육사업과 농어촌 교회와 미자립 교회 지원, 국내 전도와 세계 선교, 구제와 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또 총회 행정정보 전산화와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서도 활용된다. 

총회 의무금에 참여하지 않은 교회에 대해서는 총회 규칙에 따라 총회 행정지원이 중지되고, 정기총회 총대권과 실행위원회 회원권이 상실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총회주일헌금은 ‘국민은행 782701-04-064574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또는 발송한 지로용지를 이용해 입금할 수 있으며, 총회는 매주 1회 총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현황을 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