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노회, 강원도서 부교역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노회, 강원도서 부교역자 워크숍 개최
  • 이석훈
  • 승인 2021.02.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23일 소노캄델피노서 35명 부교역자 참석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주제로 다양한 강의 및 대화의 시간

경기노회가 지난 22~23일 소노캄 델피노에서에서 부교역자 35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노회가 지난 22~23일 소노캄 델피노에서에서 부교역자 35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경기노회(노회장:김응수 목사)가 지난 22~23일 1박2일 간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소노캄 델피노에서 ‘2021년도 부교역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부교역자 워크숍은 경기노회만의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아름다운 전통이다.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신 33:29)’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경기노회 소속 부교역자 35명이 참석해 담임목사와의 관계 뿐 아니라 부교역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부교역자들은 목회 동역자로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교회와 성도를 섬기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하라는 선배 목사들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며 매 강의마다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첫날 개회예배는 노회 교육부 위원 이호준 목사의 인도로 신재협 목사의 기도에 이어 교육부장 유영삼 목사가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최영윤 목사의 봉헌기도와 유영삼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부교역자들을 위한 첫 번째 특강에서 총회 고시위원장인 정종현 목사(신애교회)는 ‘목회자의 정신건강’을 강조하면서 목회자들부터 정신건강의 개념과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 하며, 목회자의 정신건강을 해치는 요인을 파악하여 주요인인 스트레스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이해가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의는 목회협력지원센터장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가 ‘내 인생의 주인은 누구인가?’를 주제로 자신의 목회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가 사나 죽으나 주의 것임을 기억하자고 전했다. 이밖에 유영삼 목사가 주제강의를 이어서 전했으며, 이남진 목사(예수생명교회)가 ‘나는 누구인가, 부교역자의 품성’에 대해 강의한 후 진행한 후 이호준 목사가 강도사와 강도사 고시 대상자 면담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둘째 날은 김경수 목사(새힘교회)가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본 성경’에 대해, 손재흥 목사(선한이웃교회)가 ‘헌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오후에는 세계선교위원회 이사장 임인기 목사(아름다운교회)가 ‘열두 지도자의 리더십을 갖자’는 제목으로 강의한 후 노회 서기 조지환 목사의 ‘노회 행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폐회예배는 유영삼 목사의 인도로 부노회장 이호준 목사의 기도 후 노회장 김응수 목사가 ‘Do, or not’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서기 조지환 목사의 광고 후 노회장 축도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