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및 팬데믹 시대, 변화된 취업시장 대처”
상태바
“4차 산업 및 팬데믹 시대, 변화된 취업시장 대처”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2.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AI 직무맞춤형 면접지도’ 실시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취업진로지원처는 지난 11월 초부터 122일까지 한 달간 교내 창조관 일원에서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 모의면접 프로그램인 ‘AI(인공지능) 직무맞춤형 면접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석문화대 취업진로지원처는 코로나193차 유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졸업예정자들이 변화된 면접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면접 상황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면접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AI 면접은 일반적으로 표정 변화, 감정 표현, 안구와 얼굴의 움직임 인식 목소리의 높낮이, 크기 변화, 속도, 발음 인식 단어 의미 파악, 어휘 사용량 등의 언어 행동과 경향 분석 얼굴 근육 및 색상 변화, 맥박 정보를 활용한 정서 상태 측정 등으로 구성된다.

이 같은 시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코로나19 상황과 앞으로 다가오는 취업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마트미디어학부 오세일 씨(21·)“AI면접이 실전보다 더 긴장될 거라는 설명에 당황하기도 했지만, 어려운 만큼 잘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코로나19로 취업준비가 막막했는데 대학에서 많은 도움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김경수 취업진로지원처장은 현재 백석문화대 취업진로지원처는 졸업예정자들의 효과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취업률 100%를 목표로 빈틈없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취업진로지원처는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학생경력단계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