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예술·영상 콘텐츠 분야서 시너지 기대”
상태바
“코로나 시대, 예술·영상 콘텐츠 분야서 시너지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2.0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한국 VFX 회사인 ‘모팩’과 MOU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가 지난 27일 교내 대외협력부총장실에서 영화영상 시각효과 전문업체 모팩(MOFAC·대표:장성호)MOU를 체결했다. 특별히 이번 MOU 체결식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따르고자,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구글 미트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모팩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영상을 특수효과를 이용해 제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 산업을 이끌고 있는 한국 VFX(Visual Effects·특수시각효과) 회사다. 1996귀천도를 시작으로 반칙왕’, ‘공동경비구역’, ‘태왕사신기등 국내 내로라하는 영화 및 드라마 제작에 다수 참여했다. 현재는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원작을 기반으로 예수의 생애작품을 제작 중이다.

MOU 체결식에는 백석예술대 김성호 대외협력부총장, 이기호 영상학부장, 김맹진 산학협력단부장과 더불어 모팩 장성호 대표, 고병헌 부사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술정보 및 산업정보의 상호 교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 연구·개발 산업체 실무 프로그램 참여 및 현장실습 학술연구 프로젝트 공동연구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및 인적교류 확대 취업정보 제공 및 진로지도 연계 영화제 및 공모전 운영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서 적극 손잡기로 했다.

백석예술대 김성호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미 우리 학교 학생들이 모팩에서 인턴으로 활약하는 등 양 기관이 관계를 돈독히 다져왔다면서 코로나로 인한 온택트 시대, 우리 백석예술대와 영상콘텐츠 산업계 선두주자인 모팩이 만나 합력하여 선을 우리는 시너지를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팩 장성호 대표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도리어 양 기관이 뜻과 힘을 모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하나님을 믿는 대학과, 기독교 가치관을 중시하는 우리 모팩이 앞으로 좋은 파트너가 돼 많은 열매를 맺길 소망한다고 화답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따르고자,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이번 MOU 체결식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따르고자,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