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발생 시, 생명 구할 ‘드론산업’ 활성화에 맞손”
상태바
“재난 발생 시, 생명 구할 ‘드론산업’ 활성화에 맞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1.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충청소방학교와 MOU 체결
백석대와 충청소방학교는 지난 26일 ‘드론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와 충청소방학교는 지난 26일 ‘드론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와 충청소방학교(교장:방장원)는 지난 26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드론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방학교 교관 전문화를 통한 정보 공유 및 기술 전수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개발 및 연구 협력 대형재난 발생, 관련 행사, 각종 대회 시 상호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충청소방학교 방장원 교장은 올해 10월 충청소방학교가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돼 백석대와의 협력이 더욱 기대된다교류를 활성화 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공헌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소중한 인명을 구해내는 소방관을 교육, 훈련시키는 충청소방학교와 상생의 길을 도모하게 돼 기쁘다대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가 충청소방학교와 만나 더욱 귀하게 쓰이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 운용과 관련된 교과목을 개설하고 전문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충청소방학교는 소방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