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따뜻한 시(詩)와 함께 웃자”
상태바
“올 가을, 따뜻한 시(詩)와 함께 웃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1.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예술관, 오는 27일까지 ‘시와 툰의 만남’ 기획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백석문화예술관은 오는 1127일까지 교내 창조관 13층 기획전시관에서 ()와 함께 웃자: 시와 툰의 만남기획전을 진행한다.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자 기획된 이번 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함에 따라 유튜브 채널 백석문화예술관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진·원로 시인들의 영혼과 숨결이 깃든 육필시, 시의 영감을 바탕으로 인기 카툰 작가들이 개성 있는 일러스트 작품, 육필시와 카툰을 디지털 공간에 담아낸 영상아트 컬래버 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전시기간 중인 지난 12일에는 오후 4, 창조관 1층 세미나 1실에서 만화 연구가인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을 초청해 그래픽 노블과 문예만화의 가능성을 주제로 특강도 개최했다.

문현미 백석문화예술관장은 시와 현대적 그림,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융합된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향연으로 예술적 안목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찾아온 가을에 건조해진 감성을 풍부하게 채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학관협회가 주관했다. 관련해서는 백석문화예술관 山史현대시100년관에 전화(041-550-91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