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말을 하면 멋진 인생 살아갑니다”
상태바
“긍정적인 말을 하면 멋진 인생 살아갑니다”
  • 이석훈
  • 승인 2020.10.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 여수안디옥교회 임판석 목사의 ‘멋진 인생 멋진 말’

“말에 대한 생각과 습관을 바꾸면 새로운 인생을 만난다”

말이란 무엇인가, 거친 말과 멋진 말 등 8개 장으로 구성

 

임판석 목사의 '멋진인생 멋진말'
임판석 목사의 '멋진인생 멋진말'

우리 인간은 아기의 옹알이부터 시작해서 혼잣말, 사람 간의 대화와 사람들 앞에서 하는 발표나 연설, 하나님 앞에서의 기도 등 끊임없이 말을 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일상적이면서도 당연하게 생각되는 말에는 힘이 있다고 과학적으로도 증명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말 때문에 상처를 받고, 말 때문에 위로를 받고 더 나아가 말한 대로 인생을 살아간다. 성경의 인물들이 그랬고, 예수님, 하나님도 이 말(씀)에 대하여 중요하게 여기셨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알면서도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아니 모르고 지나가는 사람들, 이 사실을 가벼이 넘어가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과연 ‘말’로 인생이 바뀌는가?” “‘말’이 하나님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이런 질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답을 제시한 책이 나왔다.

여수안디옥교회 임판석 목사가 지은 ‘멋진 인생 멋진 말’(쿰란출판사)은 성경에서 나온 말씀과 인물의 삶을 돌아보고, 현대 과학이 발견한 사실에 근거하여 적용한 사례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펼쳐놓았다.

여수 안디옥교회 임판석 목사가 '멋진인생 멋진말' 책을 소개하고 있다.
여수 안디옥교회 임판석 목사가 '멋진인생 멋진말' 책을 소개하고 있다.

임 목사는 “이 책이 나올 수 있도록 과분한 사랑을 받았으며,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셨다”면서 “부정적인 말을 하면 부정적인 인생을 살게 되고, 긍정적인 말을 하면 긍정적인 인생을 살게 된다는 진리를 통해 독자들의 입술이 변화되어 긍정적이고 멋진 인생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말’은 한때의 유행으로 끝나는 주제가 아니다. ‘말’은 우리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다. 그럼에도 대중미디어와 사탄의 문화 속에서 습득한 말들이 입에 붙어 있어 말을 바꾸기란 여간 쉽지 않다. 저자는 말에 대한 생각과 습관을 바꿈으로 우리 모두는 새로운 인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책은 8개의 장으로 구성 △말(언어)이란 무엇인가? △거친 말과 멋진 말 △말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가? △우리가 입으로 말을 하는 순간 그 말을 누가 듣는가? △말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네 가지 마음 밭 △말, 어떻게 훈련할 것인가? △말을 통해 받는 성경의 비밀 등의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책을 출간한 쿰란출판사 대표 이형규 장로는 “코로나로 다들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 때에 매우 적절한 책으로 여긴다”면서 “출판되는 수많은 책을 다 읽어보기 쉽지 않은데 이 책은 처음 읽는 순간 끝까지 탐독하게 되는 것을 볼 때, 많은 크리스천들이 이 책을 읽음으로써 활력 넘치는 멋진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임판석 목사는 전남 여수 출생으로 광주대 법학과 졸업하고, 호남신대와 장신대 신대원을 졸업했으며, 대한한약협회 전남도지부 부회장, 들뫼문학 동인을 지내고 한국문학정신 문인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