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총회 선교훈련원 가을학기 개강
상태바
백석총회 선교훈련원 가을학기 개강
  • 이석훈
  • 승인 2020.10.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서울지부, 총회본부서 10주 과정으로

임인기 이사장 “훈련은 되돌릴 힘을 갖게 하는 것”

총회 세계선교위원회 산하 총회선교훈련원 가을학기가 지난 15일 10주 과정으로 개강했다.
총회 세계선교위원회 산하 총회선교훈련원 가을학기가 지난 15일 10주 과정으로 개강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세계선교위원회 산하 총회선교훈련원(이사장:임인기 목사, 원장:김흥수목사)이 주최한 ‘2020 가을학기 개강예배’가 지난 15일 총회본부 지하1층 교육실에서 거행됐다.

‘주여 나를 보내소서’를 주제로 12주간의 훈련을 통해 선교현장에서 필요한 각종 내용들을 전문강사들로부터 전달받고 있는데, 이번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개강이 조금 늦춰져 10주로 총회본부에서 실시된다. 20여명의 훈련생들은 봄학기에 이어 가을학기 10주와 합숙훈련 후에는 총회 선교사로 파송받아 사역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예배는 선교훈련원 재정국장 이수재 목사의 사회로 해외총무 배재명 목사의 기도와 회계 이호준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이사장 임인기 목사의 ‘훈련을 통해, 되돌릴 힘을’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총회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의 축사와 원장 김흥수 목사의 환영사, 기획실장 권대안 목사의 광고 후 본부장 이복연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임인기 목사는 “선교훈련에 임하는 모든 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훈련은 되돌릴 힘을 갖게 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훈련을 통해 육신의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닌 의를 채우고, 빠르게 달리진못 해도 바르게 달리게 하며,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도 거룩함을 잃지 말자”고 설교했다.

가을학기 교육에는 ‘선교사의 삶’(이호준 목사)을 비롯해 선교사의 인격훈련과 자세(임인기 목사), 분쟁과 테러지역에서의 기독교 선교방안(장훈태 교수), 선교사와 IT(신장환 목사), 선교사의 위기관리(권대안 목사), 미전도종족 선교(김흥수 목사), 선교 전략(손동신 교수), 세계종교와 WCC(김태한 목사), 선교특강(조용활 목사), 선교사와 종말론(강중현 목사), 실버미션(이수재 목사) 등의 내용이 강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