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온라인 예배 위한 무료 데이터·기술 지원
상태바
정부, 온라인 예배 위한 무료 데이터·기술 지원
  • 이인창
  • 승인 2020.08.25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교회 기술적 인프라 위해 전용콜센터 운영

10월 31일까지 두달 간, 실내 5G 구축도 지원

정부가 온라인 예배 전환에 따른 무료 데이터와 기술 지원을 수도권 내 교회에 하기로 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지난 21수도권 교회의 경우 비대면 예배만 허용됨에 따라 이를 위한 기술적 인프라를 갖추는데 중소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비대면 예배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이동통신 1회선에 대해 총 50기가 데이터를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LTE나 와이파이를 통해 영상을 보내되, 종교단체가 요청할 경우 정부는 실내 5G망 구축도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TV 등 방송 플랫폼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는 전용콜센터(1433-1900)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은 주말인 22일부터 개시해 1031일까지 두 달간 이어질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4월과 5월에 실시했던 온라인 종교활동 지원제도를 운영한 바 있다. 지난 48일부터 529일까지 온라인 방송에 대한 안내 536, 데이터 지원 및 통신망 품질 개선 216건 등 총 787건을 지원했다.

한편, 수도권과 부산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강화된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 조치 등의 시행에 따라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말 종료예정이었던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 무과금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한다.

EBS, e학습터, 디지털 교과서 등 사이트에 대해 모든 학생들이 연말까지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