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찬양으로 하나님 높일 청소년 인재 찾아요”
상태바
“국악 찬양으로 하나님 높일 청소년 인재 찾아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8.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학교, 제2회 ‘전국고교생 KCCM대회’ 개최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음악학부가 ()우리숨소리문화예술단과 함께 우리나라 국악찬양의 발전을 도모하고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오는 919일 토요일 교육동 10층 백석아트홀에서 2회 전국 고교생 국악찬양(KCCM·Korean Contemporary Christian Music)대회를 개최한다.

본 경연대회는 한국 전통음악으로 연주하는 국악 찬양의 확산과 발전은 물론, 미래 한국교회국악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기독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 세대가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미래 문화사역자로서의 자긍심과 능력을 길러주는데 큰 의의가 있다.

백석예술대학교 한국음악학부 정설주 교수는 이번 기회로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 음악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본 대회를 통해 기독교 한국음악으로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넓어지고, 청소년들이 전문 기독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대상은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학력 소지자다. 접수를 희망하는 자는 백석예술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821일까지 우편 혹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예선은 이메일로 제출된 UCC를 플랫폼에 게시 후 공개 심사로 진행된다. UCC 제출 마감일은 94일이며, 예선을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만 919일 교내에서 직접 연주하게 된다.

한편,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백석예술대학교 총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본교 입학 시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경연대회를 통해 선보인 국악찬양들은 향후 음반제작을 통해 전국 교회의 찬양대에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