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총동문회 제40회기 지도자 워크숍
상태바
백석대총동문회 제40회기 지도자 워크숍
  • 이석훈
  • 승인 2020.07.1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10일 속초 설악금호리조트에서 1백여명 참석

개혁주의생명신학 정체성 확립 등 5대 핵심사업 재확인

백석대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9일~10일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 설악금호리조트에서 지도자 워크숍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9일~10일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 설악금호리조트에서 지도자 워크숍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총동문회(대표회장:진동은 목사)는 지난 9일~10일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 설악금호리조트에서 지도자 워크숍을 갖고 학교와 총동문회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진동은 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귀한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과 귀한 말씀을 주시고 전국 각지에서 학교와 총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총동문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하며, 총회 발전과 모교 발전에 앞장서는 동문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첫날 저녁식사 모임 후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열림대화마당, 특별기도회, 폐회예배를 드리고 관광지을 방문하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사무총장 김자종 목사의 사회로 운영본부장 이기쁨 목사의 기도와 송병권 신금순 목사의 특송에 이어 부총회장 정영근 목사가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총회 서기 김진범 목사의 축사와 각 위원장들에 대한 대표회장의 임명장 수여, 대표회장 인사말, 총무국장 이수재 목사의 광고가 있었다.

정영근 목사는 “그리스도의 법은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으로 먼저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총회와 백석대학교, 총동문회, 교회, 가정을 사랑하는 것”이라면서 “한 회기 동안 이 일에 전념토록 각자에게 맡겨진 사명에 끝까지 충성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2부 열림대화마당은 참석 지도자 소개 및 인사를 시작으로 직전총회장 이주훈 목사가 총동문회의 역사성과 정체성에 대해, 증경회장 정용범 목사가 총동문회의 현안과 발전에 대해 발표했으며, 대표회장 진동은 목사가 백석대학교 총동문회의 비전과 우리의 기대에 대해 발표했다.

백석대학교 총동문회 5대 핵심사업은 △개혁주의생명신학을 기반으로 하는 백석인의 정체성 확립 △총동문회 장학 기금 조성 △각부 동문회의 명칭을 조정하는 총동문회 일원화 지취체제 운영 △권역별 동문 현황 조사 및 지부 설립 △총동문회 법인 설립 등이다.

또한 제40회기 총동문회 행사로는 지도자 워크숍을 비롯해 7,8월 중 17개 광역시, 도지회 결성과 총동문회보 발간, 성지순례 책자 발간, 백석인의 날(11월 1일), 자랑스런 동문상 시상식, 장학금 전달, 총람 발간, 임원수련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

3부 특별기도회에서는 조주원 목사가 백석학원을 위해, 이옥화 목사가 백석대학교 총동문회를 위해, 이지원 목사가 총회를 위해, 김철 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둘째날 폐회예배는 김자종 목사의 사회로 김중열 목사가 기도하고 대표회장 진동은 목사가 설교했으며, 지역을 관광한 후 점심식사를 나눈 후에 모든 일정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