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의 질문
상태바
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의 질문
  • 차성진 목사
  • 승인 2020.06.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세대와
소통하는 글쓰기

제 개인적인 신변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번 달을 마지막으로 3년간의 군목으로서 근무한 군생활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군교회의 특수성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도드라진 점이라면 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사회에도 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을 만날 순 있지만, 그들과 대화하는 것은 쉽지 않지요. 하지만 여기선 캔커피 하나 들고 가서 안녕~’하고 인사하면 오히려 그들이 먼저 저를 반겨 줍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 3년간 수많은 비그리스도인 청년들과 대면하고 대화하고 기독교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별편으로, 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이 기독교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추려봤습니다. 우리 생각에, 비그리스도인 청년들이 단순히 게으름이나 미디어가 만든 교회에 대한 반감 때문에 교회에 가지 않는 거라 생각하지만, 이들의 발걸음을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의외로 논리였습니다. 기독교에서 주장하는 몇 가지 논리들이 그들에게는 납득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해결이 안 되어 교회를 가지 않았다고 이야기하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이 말은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그 부분에 대한 의문만 해소 된다면 교회에 한 번쯤 나갈 수도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비그리스도 청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다음 제시되는 질문들에 대해서, 자신만의 설득력 있는 주장을 미리 준비하신다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비그리스도 청년들의 질문

- 선한 사람도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옥에 가야하는 게 올바른가요?

- 신이 존재한다면, 왜 이 땅의 아픔들을 방관하고 있지요?

-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도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그 죄를 용서 받게 되나요?

- 왜 다른 종교들을 모두 배척하나요?

-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라면, 아버지는 왜 자기 자식들을 보낼 지옥을 만들었나요?

- 신이 존재하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성경이 진리라는 사실을 어떻게 믿나요?

- 성경에 나오는 비과학적인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요?

이 질문들에 대해선 각자가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계실 것이기에 감히 제가 어떤 답을 제시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이 질문들에 대해서 본인만의 성경적인 의견을 세우고 그것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논리 구조는 반드시 세워 놓아야 합니다.

우리는 때론 사랑이란 단어 안에 다른 중요한 요소들을 덮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그들을 사랑해주면 교회로 올거라고 이야기하면서요. 물론 비그리스도인들에게 부족한 것이 사랑도 맞지만, 그들은 누구보다 신에 대해 알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그 신이 자신의 관념과 맞지 않기에 괴로워 합니다.

바울에 전도 여행 때 선행만 베푼 게 아니듯, 우리 또한 그들을 전도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변증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차성진 목사 / 임마누엘덕정교회 담임, 글쓰기 강사
차성진 목사 / 임마누엘덕정교회 담임, 글쓰기 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