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한재희 교수, K-MOOC 강좌 선정
상태바
백석대 한재희 교수, K-MOOC 강좌 선정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6.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 최종 확정돼
2년 연속 선정 쾌거, 한미현 교수 강좌는 A등급
백석대 상담대학원장 한재희 교수가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백석대 상담대학원장 한재희 교수가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한재희 상담대학원장의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실존과 심리치료의 만남’ 강좌가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선정됐다. 백석대에서는 지난해 한미현 보건복지대학원장의 ‘신비한 모래놀이치료의 세계’에 이어 두 번째다. 

K-MOOC에서 학습자별 활용도가 높은 ‘대학공통교과’로 구분된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실존과 심리치료의 만남’은 상담 및 실전적 심리치료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간심리와 대인 관계적 특성에 대해 폭넓게 구성됐다. 

해당 강좌는 대학원에서 일반 선택 과정으로 개설해 수강신청을 받아 정규 과정으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체험의 기회도 마련해 학습자들이 깊이있는 학문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선정된 강좌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K-MOOC 누리집(www.kmooc.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강좌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강좌 ‘신비한 모래놀이치료의 세계’는 2019학년도 연차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한 연차평가에서 이수율이 수강 인원의 36%에 달해 K-MOOC 전체 강좌 평균 이상을 달성했다.

백석대학교 이재천 대학원부총장은 “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좋은 결과만큼 앞으로도 더욱 큰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