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호남목회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제8회 호남목회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이석훈
  • 승인 2020.05.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백향목교회서, 신임회장에 유희수 목사

제8회 호남목회자협의회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광주 백향목교회에서 개최됐다.
제8회 호남목회자협의회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광주 백향목교회에서 개최됐다.

제7회 호남목회자협의회(회장:김종환 목사)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백향목교회에서 열린 가운데 신임 회장에 유희수 목사를 추대했다.

유희수 목사
유희수 목사

유희수 목사의 사회로 드린 1부 예배는 한기평 목사의 기도와 회계 박영주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회장 김종환 목사가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사무총장 서기성 목사의 광고에 이어 고문 한광식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회무처리에 들어갓다.

회장 김종환 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회무처리에서는 신임회장에 광주노회 유희수 목사를 추대하는 한편 수석부회장에 하나로노회 최병환 목사를, 사무총장에 전북노회 민예성 목사를 추대하고 나머지 임원은 차후 선출키로 했다. 유희수 신임회장은 김종환 직전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증경회장 이동식 목사의 치하와 직전회장 김종환 목사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한편 매년 정기총회와 함께 체육대회를 통해 친목을 도모해 온 이번 호남목회자협의회는 금년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체육대회를 생략한 가운데 정기총회만 가졌다.

호남목회자협의회는 지난 2013년 총회 산하 호남권 4개 노회 연합모임으로 시작했으며, 2년전 제주노회의 가입으로 7개 노회가 됐다. 협의회 안에는 전북노회, 광주노회, 전남노회, 전라노회, 전북노회, 여수노회, 하나로노회, 제주노회 등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매년 노회대항 친선 체육대회(봄, 가을)를 개최하고 있으며, 2개월에 한번씩 각 노회별 순회예배를 드리는 등 활발한 교류를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