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해답
상태바
문제의 해답
  • 양병희 목사
  • 승인 2020.02.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인생을 살아가면서 문제 없는 사람은 없다. 영적인 문제뿐 아니라, 자녀 문제, 가정 문제, 경제문제, 사회문제, 정치문제, 교육문제 등 끝이 안 보인다. 유엔에 가입된 나라가 193개국이다. 전 세계에서 모인 유엔 대표들이 매일 머리를 맞대고 토론한 내용이 지구촌의 평화를 이루고 문제를 해결해보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완전한 해답이 없다. 왜 그런가? 예수만이 인생문제의 해답이기 때문이다. 예수님 손에 진정한 열쇠가 있다.

예수님만이 길이요(요 14:6) 평안이며(요 14:27) 안식이고(마 11:28) 해답이다(행 4:12). 인생의 근본문제의 해답을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다.

그런데 사람들은 인생의 답을 찾으려고 무당, 점쟁이, 운명철학원을 찾아가지만, 거기에는 길도 없고, 답도 없고, 진정한 평안도 없다. 그래서 인생을 운명이라고 체념한다. 그러나 성경에는 운명이란 말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지옥 갈 운명도 천국으로 바뀌고, 마귀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로 신분이 바뀌기 때문이다.

운명을 뛰어 넘는게 신앙이다. 평생을 앉은뱅이로 살아가면서 성전 미문에서 구걸하던 자가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성전으로 들어가 예배자가 되었다.

신앙의 본질은 예수님 만나 새 사람이 되는 것이다. 불안과 두려움과 절망에 있는 자들, 소유는 있으나 만족과 평안을 잃은 자들, 때로는 병들고 삶의 지친 자들을 주님이 찾아오셔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다.

인간이 주님을 만나는 길은 우리가 먼저 찾아가는 것이 아니다. 주님이 먼저 우리를 찾아오신다. 찾아오신 주님을 영접하는 것이다.

아담이 범죄하고 에덴동산에 숨었을 때 하나님이 아담을 찾아오셨다(창 3:9~10). 삭개오가 뽕나무 위에 있는 것을 보신 주님은 삭개오를 향해 내려오라 내가 너희 집에 유하겠다고 하셨다. 여러 가지 문제를 통해 찾아오신 주님을 영접하라. 문제의 해답이 여기에 있다(요 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