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학원, ‘성경을 사랑하는 삶’ 교육으로 실천
상태바
백석학원, ‘성경을 사랑하는 삶’ 교육으로 실천
  • 장종현 목사
  • 승인 2019.03.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 1) 신앙운동⑤

한국교회가 영적인 생명력으로 충만하고 크게 부흥될 때는 교회에서 성경을 열심히 공부하고 가르칠 때였습니다. 이삼십 년 전만 해도 매년 봄과 가을이 되면 거의 모든 교회에서 각 부서 대항 성경퀴즈대회, 성경암송대회, 그리고 성경다독대회가 열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성경퀴즈대회, 성경암송대회를 하는 교회가 몇 개나 됩니까? 

왜 그런 것을 안 하느냐고 물으면 요즘 학생들은 너무 바빠서 성경을 읽고 공부할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대학에 가기 위해서는 만사 제쳐놓고 학교공부 부터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틀린 말입니다. 미안한 말이지만 옛날에도 대학 가기가 힘들기는 지금과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예수님 믿는 학생이면 당연히 성경을 읽어야 하는 줄 알았고, 성경말씀을 외워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했으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축복해 주셔서 오늘날처럼 풍요롭게 살고 있는 것입니다. 

옛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답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 때는 살기가 지금보다 더 힘들었지만, 잠자는 시간 줄여 가며, 일하는 시간 줄여가며, 성경말씀을 읽고 외웠습니다. 하지만 지금 교인들은 말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공부가 답이다’, ‘명문대학 가는 것이 답이다’, ‘출세하는 것이 답이다’라고 하며 자녀들에게 성경 공부는 시키지 않고 입시공부만 시킵니다. 

아닙니다. “성경이 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자를 들어 쓰십니다. 그를 통하여 역사를 이루십니다. 그를 축복하십니다. 저는 세상을 바꿀 힘이, 세상을 바꿀 지혜가, 세상을 바꿀 지식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가운데 있다고 분명히 확신합니다. 주의 말씀을 사랑하는 것은 축복의 길이요, 주의 말씀을 버리는 것은 멸망의 길입니다. 백석학원은 모든 교직원이 성경을 사랑하는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일들을 구체적으로 실행해 왔습니다. 

1) 신입생들에게 성경책 배부 
백석정신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백석학원의 모든 신입생들에게 찬송가가 합본된 성경책을 배부해왔습니다.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가능합니다.

2) ‌성경말씀 묵상을 위한 큐티집 『생명양식』과 앱 제공 
백석정신아카데미는 2006년 3월에 성경 묵상자료집인 『매일양식』 을 발간한 이래, 2015년 6월까지 신구약 66권 전체를 다 다루었습니다. 2015년 7월 이후로는 이를 『생명양식』으로 개칭하여 정기적으로 출판하고 배포하고 있습니다. 

3) ‌성경 중심의 신학전공 커리큘럼 개발 
2016년 3월부터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는 신학전공 교과목을 대대적으로 성경교육 중심으로 개편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4) ‘성경 읽기와 필사’ 과목 개설 
백석신학대학원은 능력 있는 목회자를 육성하기 위해 신구약 성경과목들과 다양한 신학 과목을 제공하며, 특히 경건훈련을 위해 ‘성경 읽기와 필사’ 과목을 신학대학원과정 3년 동안 12학점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세상 읽기』 소책자 발행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세상 읽기』 소책자를 정기적으로 발행하여 백석학원 공동체 모두가 학교의 기독교적 정체성에 익숙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백석학원의 최고의 가치입니다. 백석학원이 성경의 진리를 배우고 실천하는 데 온 힘을 다할 때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복을 주셨습니다. 100년 후, 200년 후에도 백석학원이 진리의 기둥과 터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성경 진리의 토대 위에 견고히 서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