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만나 ‘훌륭한 미래’ 건설하자
상태바
주님만나 ‘훌륭한 미래’ 건설하자
  • 승인 2004.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 입학식 및 O.T … 백석대학도 입학식 갖고 새출발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 제2004학년도 입학식이 지난달 26일과 27일 양일간 교내 백석홀에서 입학생 3천여명과 가족, 친지, 교직원 등 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2004학년도 천안대 입학식의 특징은 이틀 동안 학부별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입학식 후 곧바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신입생들은 입학식 후 곧바로 학교에서 마련한 대형버스에 올라타 강원도 홍천 대명콘도에서 1박 2일간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수들로부터 대학생활의 전반적인 안내와 학교설립 이념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26일 1일차에는 기독교학부, 어문학부, 정보통신학부, 디자인영상학부 등 4개학부 1천5백여명의 학생과 담당교수들이 참석했고, 27일 2일차에는 경상학부, 법정학부, 사회복지학부, 사범학부, 음악학부 등 5개학부 1천5백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학부가 정해지지 않은 올해 처음 선발된 학부자유선택 신입생들은 본인의 희망에 따라 입학식에 참석했다.

이번 입학식은 최갑종 학사부총장의 사회와 장동민 교목실장의 기도, 홍찬환 인성교육훈련원장의 설교로 진행됐으며, 장종현총장의 환영사, 우희영 사회봉사훈련원장의 축도가 있었다.

장 총장은 환영사에서 “고귀한 비전을 확고하게 세우고, 학생 본연의 사명을 자각하여 자신의 삶의 목표를 세워 정진하며, 특히 대학생활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구원자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나 훌륭한 미래를 설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찬환목사는 설교에서 천안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예수의 길로 들어선 것임을 감사해야 한다”면서 “하나님 중심의 인격을 만드는 학교로서 구원의 길로 새출발하는 기회로 삼을 것”을 강조했다.

2004학년도 신입생 중 전체수석은 특수교육과 김경진 학생이 차지했으며, 이번 입학식에서 학부별 2명씩 9개 학부 총 18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편 백석대학(학장:허광재박사)도 지난 2일 오전 11시 백석홀에서 입학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신입생들은 지난달 24일과 25일 학부별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2004학년도 백석대학 입학식은 천안외국어대학에서 백석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한 후 실시하는 것으로 신입생들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이날 입학식은 이찬규 교목실장의 사회와 김홍진목사의 기도로 진행됐으며, 허광재학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하나마이크론․하이닉스반도체 협약 백석대학, 산업체 위탁교육

백석대학(학장:허광재박사)은 지난달 25일 (주)하나마이크론(대표:최창호), 26일 (주)하이닉스반도체(대표이사:우의제)와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및 산업체단독위탁교육 협약 체결식을 각각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주)하나마이크론 임직원 6명, (주)하이닉스반도체 임직원 4명과 백석대학 학장 등 임직원 9명이 각각 협약식에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산학협력체결을 통해 산·학 협동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산업정보 및 학술정보의 상호교류 및 대학과 산업체에 필요한 교육과정의 공동계획 등을 추진키로 했다.

(주)하나마이크론(아산시 음봉면)은 시장의 다양한 반도체 PACKAGE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FLEXIBLE한 장비, HIGH RELLIABILITY 특성을 가진 재료와 공정과 PACKAGE 구조설계 KNOW-HOW 기능을 융합한 PACKAGE 개발과 조립서비스 전문 PROVIDER이다.

또한 (주)하이닉스반도체(충북 청주시)는 세계적인 반도체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99년 LG반도체와의 합병을 통하여 세계 최대의 DRAM생산능력을 확보하여 R&D 및 제품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반도체 업계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기업이다. 백석대학은 현재 약 230개 지역산업체와 직·간접적으로 대학과 산업체 또는 학과별로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데, 지역 산업체와 꾸준한 산·학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지방대학의 산학협동 모델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

앙 기관은 앞으로 ▲산업체 사원들을 위한 신기술 교육 실시 ▲학생의 현장실습 및 위업 협조 ▲대학의 연구소를 이용한 신기술 연구 개발 ▲교육과정의 공동 계획 ▲산업 및 학술정보의 상호교환 등 각종 사업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한편 백석대학은 2004학년도 학기부터 (주)하나마이크론 사원 23명을 마케팅 정보과에서, (주)하이닉스반도체 사원 31명을 중국어과에서 산업체위탁교육을 안서동 천안캠퍼스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천안대, IT학과 교과과정 지원 선정 정보통신부로부터 2년간 3억 지원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가 지난달 24일 ‘정보통신부 주관 IT학과 교과과정 개편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정보통신부가 산업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IT산업의 발전을 통한 국민소득 2만불 시대를 앞당기기 위하여 수요지향적인 교과과정을 모범적으로 개편한 대학을 선정하여 연 1.5억원씩 2년간 총 3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선정을 계기로 천안대학교는 정보통신학부를 특성화시키기 위하여 가일층 노력할 예정이며, 산업현장의 요구를 교과과정에 과감히 반영함으로써 실용적 교육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고, 다른 분야의 교과과정도 수요자 중심으로 대폭 개정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유관순연구소-잔다르크연구소 학술교류 김춘식교수-부지부소장 합의

천안대학교 유관순연구소(소장:장종현총장)는 프랑스 잔다르크연구소(Centre Jeanne d’Arc)와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천안대학교 유관순연구소의 김춘식교수(행정사 전공)는 지난달 19일 프랑스 오를레앙시를 방문하여 올리비에 부지(Olivier BOUZY) 잔다르크연구소 부소장(오를레앙대학교 교수, 중세사 전공)과 이같은 사항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금년 10월에 개최 예정인 유관순연구소 정기학술대회에 부지 교수가 내한하여 유관순 관련 논문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방문 결과 프랑스의 잔다르크 연구소는 30년 전부터 유관순 열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료를 수집해 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 자료는 국내에서도 가지고 있지 않은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