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대, 진로탐색·독서상담 실시
상태바
천안대, 진로탐색·독서상담 실시
  • 승인 2003.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집단상담에 참가할 회원을 모집하는 가운데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독서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5주간 실시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진로탐색 집단상담을 통해 ‘진로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 몇가지의 진로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 선택한 진로가 불안한 사람’ 에게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달려올 것을 권하고 있다.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전문상담자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집단상담에서 자신의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실시되는 독서상담 프로그램은 좋은 책과의 만남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것을 약속하고 있다. ‘좋은 친구를 만난다는 것은 좋은 친구나 배우자를 만나는 것 못지않게 축복입니다.

우리의 인격을 다듬는 일에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책입니다. 이처럼 책은 우리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독서상담, 즉 ‘책읽기를 통한 치유’는 가장 오래된 전통을 지닌 교육 및 상담법이다.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책이라는 스승 앞에 마음을 열고 배우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초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