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면학분위기 조성에 한 몫
상태바
학생들 면학분위기 조성에 한 몫
  • 승인 2003.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와 천안외국어대학(학장:허광재박사) 통합도서관인 백석학술정보관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백석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도서축제인 ‘제1회 백석학술정보관 북 카니발(Book Carnival)’을 실시했다.

백석학술정보관 교직원 및 외부 이용자 등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북 카니발’ 행사는 백석학술정보관 이용자들에게 도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학생들의 면학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자료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능동적으로 제공함으로 도서관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고 다양한 자료 확충을 통하여 교육 및 연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교보문고를 비롯해 와이즈북(e-book), 한국학술정보(database), 한국산학경영연구소(비도서), 엡스코(전자저널) 등과 공동으로 국내외 도서를 전시하는 도서전시회를 비롯하여 도서 특판코너, 영화상영, 전자도서관 이용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14일 오전 9시 30분에는 백석학술정보관 5층 회의실에서 다독상 및 우수 행사 참여자 시상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도서전시회는 경상, 기독교, 법정, 사범 등 주제별로 총 28,000권의 단행본과 비디오, CD, DVD 등 비도서 2,000종이 전시됐으며, 전자저널, 학술DB의 원문검색 서비스 시연 등 별도의 이용자 교육을 실시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3일간 12시부터 원격화상강의실에서 진행된 영화상영은 살인의추억(11알), 장화홍련(12일), 튜브(13일) 등이 상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시기간 중 모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일반 판매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도서를 공급했다.

한편 백석학술정보관은 지역사회 평생학습 및 정보문화센터로서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에게나 개방하여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