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YM "정체성 강화·평화통일 노력"
상태바
서울 YM "정체성 강화·평화통일 노력"
  • 승인 2003.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서울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 서울YMCA는 향후 1백년을 향한 비전선언문을 채택, 발표했다.

1903년 정의화 평화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앞당기기 위해 시작된 YMCA는 100년간 한국사회에서 민간운동과 지도력육성을 통해 시민사회의 씨앗을 뿌렸고 3.1운동에 이어 신간회운동 등에 참여하며 민족운동에도 참여하는 등 지난 1백년간 한국사회를 발전시키고 민주화를 앞당기는 다양한 운동을 펼쳐왔다.

이에 창립2세기 비전선언은 지난 백년간 선배들이 일궈놓은 업적을 계승하고 새로운 세기가 요구하는 소명앞에서 내적 성찰과 쇄신을 통해 비전과 결의를 실천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서울 YMCA는 앞으로 기독교에큐메니칼공동체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회원운동체로서의 본성을 살려 회원의 주동성을 강화하며 하나님나라 확장을 위한 운동에 매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선언은 또 민족운동체로서의 정체성을 계승하며 상생과 희망의 미래를 열기 위해 평화통일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과 미래의 주역되는 청소년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YMCA는 시민정치운동을 통해 성숙한 시민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강화, 다양한 국제연대활동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