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를 통해 성공을 배운다
상태바
예수를 통해 성공을 배운다
  • 승인 2001.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의 비즈니스 리더십-찰스 C.맨즈/해냄

예수님이 행하신 리더십의 핵심은 ‘권한위임’에 있다.
이 책은 예수님께서 강력한 통제와 카리스마를 행사하기 보다 제자들을 양육하고 그들이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쉬지 않았던 모습을 강조한다. 특히 비유와 예화를 통해 제자들이 가져야할 리더의 처신과 풍부한 도덕적 윤리를 전달하신 가르침과 비판보다는 사랑과 봉사, 겸손을 몸소 보여주신 예수님의 모습이 강하게 드러난다.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자신을 먼저 다스리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스스로를 리드하라는 내용을 다룬다. 그리고 예수님의 리더십에는 황금겨자씨가 심겨져 있다는 ‘권한위임’의 결론을 도출한다.

예수의 리더십 57가지 비밀-마이크 머독/오늘

지도력의 중심원리를 찾아 내고자 성경을 주도면밀하게 탐독했다는 저자 마이크 머독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이 예비하신 특별한 목적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 지혜는 하나님의 눈으로 상황을 보는 것이라며 성경을 깊이 읽고 연구함을 강조했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한 리더십으로 우선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있던 예수님의 모습을 설명했다. 또 사람들이 모인 곳을 찾았던 적극적인 태도와 사람을 차별하지 않았던 인간적인 모습, 미래를 위한 결정에는 과감하게 참여했던 예수를 그리고 있다. 불피요한 대적은 피하고 결코 서두르는 법이 없는 예수의 삶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리더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최고경영자 예수-로리레르 존스/한·언

“예수님이 한 기업체의 경영자였다면”이라는 가정으로 쓰여진 이 책은 예수님의 지도력과 성품, 인격을 기업 경영의 측면에 적응하여 완벽한 경영자 상을 제시하고 있다. 예수님의 자아극복 과정과 담대한 행동 패턴, 인관관계 형성의 비결 등을 세분화해서 소개하고 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리더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명확하게 알고 행동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어려운 일 앞에서도 강한 정신력과 결단력을 촉구한다. 이런 강인함 가운데도 타인을 배려하고 작은 일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도 잊지 않는다. 도덕과 사랑에 기초한 예수님의 리더십. 그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