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3월 첫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1.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요 8:32-36
찬송 : 204 장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은 진정한 자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창조하신 후 종속적으로 매어주신것이 아니라 자유스럽게 살도록 해주셨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진리란 요14:6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라고 하신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바로 여기에서 진리되시는 예수님을 통하여서 세상의 죄악속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각종 죄의 문제를 해결받고 참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참자유는 영적인 것이기에 우리는 영적인 자유를 위하여 늘 기도하고 헌신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 진리되시는 주님을 따르며 온전한 자유를 얻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엡 6:5-9
찬송 : 387 장

오늘 본문은 상전과 종에 관하여 올바른 관계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먼저 좋은 상전에 대하여 두려워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소중히 하라고 하였습니다. 둘째는 성실한 마음으로 대하여야 합니다. 성실한 마음이란 단순한 마음을 의미합니다. 셋째는 우리가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대하듯이 주인을 대하라고 하셨습니다. 이와같은 자세로 주인을 섬긴다면 그 주인은 우리의 행한대로 다 보상하여 주실 것입니다.

기도 :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세로 앞선 자들을 대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요 16:25-33
찬송 : 455 장

이 세상에서 올바른 신앙으로 바르게 살고자 하는 신앙인들은 세상으로부터 오는 각종의 멸시와 환난, 핍박등을 수시로 당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늘나라의 백성으로 세상에 속하여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세상으로부터 오는 각종의 핍박과 환난에 대항하여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 영적 싸움에서 담대하게 대처 하여야 할 것은 우리 주님께서 이미 이 세상에서 승리를 하셨기 때문입니다.

기도 : 각종의 멸시와 핍박을 잘 이겨내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마 5:9
찬송 : 543 장

오늘 본문에서 주님은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한 고후 5:18절에서는 우리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안에서 화목케 하는 직책을 맡기시고 또 부탁하셨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화평케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는 축복을 주신다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영생의 축복과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특권이 생기는 것입니다.

기도 : 모든 사람들에게 평화를 나눌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고전 10:31-33
찬송 : 185 장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그의 형상을 따라서 인간을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신앙고백을 통하여 우리 인생의 목적은 우리를 만드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또한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창조주이신 하나님께 피조물인 우리로서의 지극히 당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하는것은 우리에게 주신 대속의 은혜를 인하여서도 우리는 늘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만 합니다.

기도 : 우리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영원토록 찬송과 경배를 올리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약 1:19-27
찬송 : 359 장

경건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앞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과 또한 예배에 필요한 신앙규례를 준수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즉 참된 경건이라고 하는 것은 먼저 자신의 행동속에서 말만 앞세우고 실천을 하지 않는 것에서 벗어 나서 말과 행동이 일치되는 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습니다.왜냐하면 참다운 그리스도인은 말에 있어서도 스스로 조심하여야 하며 불필요한 말은 자제 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기도 : 말씀대로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