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의 인터넷여행(5) - 계정설정방법
상태바
왕초보의 인터넷여행(5) - 계정설정방법
  • 승인 2001.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서 놀라운 일은 단 몇초만에 상대방에게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e-mail이다. 편지를 써서 우표를 붙이고 우체국을 찾는 번거로움을 e-mail만 있으면 원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다. 그 e-mail 활용법을 두 주간에 걸쳐 배워보자.

e-mail을 어떻게 보내고 받는지 배우기 앞서 네티즌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아웃룩익스프레스에 자신의 메일계정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쉽게 말해서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주소를 설정해주는 작업을 말한다.

우선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열고 상단의 메뉴 중 <도구>의 ‘계정’을 선택한다. 창이 열리면 상단에 메일 탭을 선택한 후 오른쪽 메뉴에서 추가를 선택, 그리고 메일을 선택한다. 인터넷연결 마법사 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자신이 사용할 전자 메일주소(ex- kimko@ucn.co.kr)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전자메일 서버의 이름을 입력하라는 명령창이 뜰 것이다. 보내는 메일, 받는 메일에 각각 메일제공업체에서 할당한 서버(ex-한미르의 경우 - rmail7.hanmir.com(smtp, pop3 모두)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이제는 인터넷 메일 로그온 과정이다. 본인의 계정(아이디)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축하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마침을 클릭하면 모든 것이 끝이다. 등록한 메일계정의 주소가 리스트에 있는지 살펴보고 등록정보를 통해 자신의 계정이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계정창을 닫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