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학원 산하6개 기관 ‘제1회 교직원 연수회’
상태바
백석학원 산하6개 기관 ‘제1회 교직원 연수회’
  • 승인 2001.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학원(설립자:장종현박사) 산하 천안대학교, 천안외국어대학교, 기독신학대학원대학교, 기독신학교, 총신예술학교, 기독교연합신문사가 참여한 제1회 교직원 연수회가 지난달 22일 천안대학교 백석홀에서 개최됐다.

백석학술원(원장:허광재목사)이 주최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연수회는 허광재목사 사회와 신서균목사 설교의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백석학원 설립자이자 천안대 총장인 장종현박사의 ‘백석학원의 설립이념과 역사’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심재승교수의 ‘백석학원의 정체성’과 허광재교수의 ‘교직원 실천강령’이 발표됐다.

이날 장종현박사는 백석학원의 정체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지난 25년 동안의 학교 역사를 돌이켜 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가 아닌 것이 없다”고 전제하면서 “백석학원을 통해 젊은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서 구원을 받고 참다운 삶의 의미와 사명을 깨달아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교회와 민족을 살리는 길에 헌신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독교적인 세계관을 정립하고 그러한 원리위에 학문을 수립하는 것은 지적인 유희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에서 반드시 행하여야 할 기독교대학의 사명”임을 강조하면서 교직원들이 먼저 한마음이 되어 기독교 신앙으로 뿌리박힌 백석학원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자고 말했다.

장박사는 특히 ‘기독교대학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대학’이란 전제아래, 모든 교직원들이 동일한 목표와 비전으로 한 몸이 되어 각자에게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연수회는 강영안교수(서강대)와 나상오선생의 교수 및 직원에 대한 강의와 함께 윤경학목사 사회와 김성길목사의 설교 등으로 은혜의 시간을 가진 뒤 모든 순서를 마쳤다.

장형준(hjja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