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9월 첫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2.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경 : 시편 119:9-12, 찬송 : 144 장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일어납니다. 그래서 바울도 롬 10: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경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할 뿐 아니라 실천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성경 : 마 5:10, 찬송 : 588장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다는 것은 주님을 위해서 오해와 조롱을 받고 박해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래서 딤후3:12절 말씀에는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안에서 경건되게 살려고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것입니다. 박해를 받는 것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입니다.
기도 : 환란과 핍박속에서도 굳건하게 하옵소서

<수>성경 : 요 15:11-16, 찬송 : 417 장
사람에게 있어서 기쁨이란 삶의 매우 중요한 요건중에 하나입니다. 특별히 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은 현재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에까지도 유익을 주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나 모든일에 감사하는 마음과 기쁨을 드러내야 합니다.
심지어 야고보사도의 권면처럼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주를 위한 고난까지도 우리에게 기쁨을 주시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깨달아서 기뻐하는 생활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하늘로 부터 오는 기쁨을 늘 소망하며 기도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성경 : 빌 1:12-17, 찬송 : 387 장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은 바울의 옥중생활이 복음전도의 사역에 큰 어려움을 가져오리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는 그 반대로 복음의 전파를 더욱 더 촉진시키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를 통하여 옥중에서 일어나는 복음의 역사를 전하면서 이전보다 더욱 신앙에 굳게 설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바울이 감옥에 갇히게 되어 복음의 전파가 끊기는 듯하여 걱정하였으나 실상은 감옥에서도 하나님의 크신 축복으로 복음의 역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기도:하나님의 역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것임을 알게 하옵소서.

<금>성경 : 요 17:8-12, 찬송 : 500 장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구속을 앞에 두시고 특별히 제자들을 양육하신 모습과 그들에게 전하여준 말씀들에 대하여 상세하게 보고하면서 중보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가르치실 때 먼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들을 통하여 그들에게 생명의 언약과 계명등을 증거하였노라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제자들에 대한 예수님의 보고는 자신의 제자들이 말씀을 통하여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믿고 자신들의 모든 삶을 주께 맡겼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기도:우리도 예수님처럼 언제나 중보의 기도를 드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성경 : 벧전 5:7-11, 찬송 : 507 장
우리를 주관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우리를 늘 보호하고 바른길로 인도하여 주십니다. 어떠한 순간이나 상황속에서도 근심과 걱정을 다 버리고 살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나아가서 이 세상의 공중권세를 잡고 있는 악한 사단의 궤계 속에서도 넘어지지 않도록 늘 보호하시고 이길 수 있는 힘도 더하여 주십니다. 기도:이 세상의 모든 고난에서 우리들을 보호하여 주시는 주님을 늘 찬양하게 하옵소서.

이용태교수(천안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