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확신으로 위엄있게
상태바
믿음의 확신으로 위엄있게
  • 승인 2002.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쾌하고 진취적인 찬송이다.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이다. 어떠한 큰 전쟁도 예수이름으로 나아갈 때 승리할 수 있는 것이 기독교의 신앙이다. 무슨일을 당해도 절망치않으며 환난과 핍박중에도 주께서 함께 하심을 믿고 의심치 말자.
특히 복음을 전하는 일 역시 일종의 전투다. 바울처럼 끝까지 위대한 복음의 전선에서 최후의 승리를 쟁취하자.

·작사자:마틴(C.D.Martine, 1868~1948):미국의 여류찬송작가.
문필에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그녀는 사범학교를 나와 한 때 교편생활을 했다. 그녀는 이 찬송의 작곡가인 마틴목사와 결혼하여 헌신적으로 남편의 목회사역에 조력했다.

·작곡자:마틴(W.S.Martine, 1862~1935)미국의 목사 및 작곡가.
하버드대학을 졸업후 침례교목사로 안수받았으나 그리스도 교회로 옮겼다. 마틴목사는 찬송작곡가로 활동하면서 전국을 누비며 부흥집회를 인도한 열정적인 목회자였다.

·가창요령: 4/4박자의 못 갖춘마디곡. 처음 ‘예수의’의 3연음을 빠르게 부르고 이어서 4박자의 동적리듬골로 박력있게 노래하자. 둘째단도 시작파트처럼 생동감있게 하고 “주 은혜로 이기네”는 가사의 뜻을 감흥있게 표현하자. 후렴구절은 믿음의 확신속에 위엄있게 노래하고 4째단의 거듭된 3연음표 역시 정확히 표출하면서 이곳에서 절정을 이루도록 힘있게 찬송부르자.

박봉석교수(천안대 교회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