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부활주일 문화행사…십자가 행진·음악회 등 '고난과 부활' 상징
상태바
고난·부활주일 문화행사…십자가 행진·음악회 등 '고난과 부활' 상징
  • 승인 2002.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자가대행진, 음악회, 미술전시회 등 예수의 고난과 부활을 기리는 뜻깊은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부활절연합예배위원회(대회장:최병두·총무:한창영)는 지난 1월 31일 출발한 부활절기념 전국일주 도보행진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여의도KBS홀에서 개최되는 기념음악회, 26일부터 30일까지 진흥아트홀에서 열리는 회화전, CCMM빌딩에서 27일 개최되는 꽃꽂이 전시회, 촛불예배 십자가대행진 등 고난과 부활을 기념하는 행사를 준비중이다.

기독미술인 이도연과 황규철씨가 사순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요나의 꿈’,‘ The Tree of Life’의 제목으로 오는 19일까지 종로갤러리에서 작품전을 연다. 이도연씨는 물고기뱃속에 갇힌 요나의 회개를 통해 하나님의 표적을 표현했으며 황규철씨는 계시록1장에 등장하는 ‘메노라’(일곱등대)를 중심으로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의미를 확인하고 있다. (02-737-0326) 갓피플닷컴(www.GODpeople·대표:여진구)이 부활절을 맞아 사이버상에거 부활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자신의 부활신앙을 돌아보는 ‘점검과 이해’ 기도생활을 돕는 ‘묵상과 동참’, 부활의 미술과 음악을 만끽할 수 있는 ‘감상’코너로 구분된다.
‘묵상과 동참코너’에는 최후의 만찬 다락방, 겟세마네 동산과 법정, 골고다의 길, 예수님의 무덤, 승천기념교회 등 예수님의 고난을 인터넷으로 직접체험하는 ‘사이버성지순례’가 눈길을 끈다.
국민일보(사장:노승숙)가 오는 23,24일 양일간 영산아트홀에서 키예프섹소폰 과르텟의 ‘부활의 찬송’을 공연한다. 지난해 두번째로 내한하는 키예프섹소폰 과르텟의 이번 공연은 리더인 Igor Khrapko가 직접 찬송가를 재구성하여 대중들에게 선사하며 부활의 기쁨을 나게 된다.(02-552-7251)헵시바워십댄스신학원(원장:이상옥)이 부활절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서울 광주 순천 등 돌며 부활절 워십댄스 무료강습회를 실시한다. 이번 강습회에는 부활주일에 교회에서 많이 불려지는 ‘우리의 어두운 눈이…’‘돌문은 굴렀네’‘무덤에 머물러’등 워십댄스와 몸찬양 등을 강의할 계획이다.

성남엔젤인형극축제위원회(대회장:백남선)가 부활의 의미를 기념하며 오는 4월4일부터 7일까지 인형극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성남시민회관, 분당중앙공원과 성남시외버스 터미널 등을 돌며 인형극을 통해 예수의 부활사건을 성남시민들에게 전할 예정이다.(031-722-06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