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의 인터넷 여행(4)-컴퓨터구입 요령
상태바
왕초보의 인터넷 여행(4)-컴퓨터구입 요령
  • 승인 2001.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좋은 컴퓨터를 구입하는 요령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부품들을 요약해 보면, CPU, RAM, HDD, video-card, FDD, main-board, CD-rom, sound-card, modem, 그리고 case입니다.

어떤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이 문제에 앞서서 생각할 것이 있는데, 바로, 어디에 쓸 컴퓨터인가.? 하는 질문입니다.
일반적인 컴퓨터는 조립컴퓨터의 경우 100만원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0-100만원 사이이지요. 사양을 대충 말씀드리면, 인텔566(셀러론)mhz cpu에 20GB HDD, 64MG ram, 32MB VGA, 17inch(0.25mm) 모니터까지…, 그 외 모뎀과 키보드, 사운드카드 등 필수품 모두가 포함됩니다. 이정도 사양이면 웬만한 특수 상황이 아니고는 무리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3D 그래픽이나 전자제어, 디지털영상편집, 음악 녹음 등을 하시기 위해서는 조금 다른 사양들로 구성해야 합니다. 특히 램(메모리)과 CPU를 좀 더 좋은 것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결코 일반적인 사양이 떨어지는 것은 아님을 명심하십시오.

예를 들어 새로운 최신 CPU가 나올 때의 가격은 개당 100만원이 넘지만, 유행만 지나면 30만원 대로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때문에 오늘의 최신형에 돈을 투자하기 보다는 자신이 할 작업에 대한 가격대 성능비를 잘 따져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컴퓨터를 정 쓰시다가 용량이 부족하거나 느린 듯 하시면, 하드디스크와 램을 사서 추가시키십시오. 램은 컴퓨터를 빠르게 해 줍니다(윈도우98에서는 128메가 이상의 램은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HDD)는 부족한 용량을 크게 해 줍니다. 요즘 하드디스크는 20기가를 구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10기가와 15기가 그리고 20기가의 차이가 1만원 정도라서 가격대 성능이 가장 뛰어난 것은 20기가란 결론을 짓습니다.

컴퓨터를 구입하실 때엔 준전문가 이상과 상의를 해 보셔야 합니다. 컴퓨터 좋은 것 구입하시는 것 만큼, 컴퓨터 교육에도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호산나 인터넷 교육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