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양식
상태바
매일양식
  • 승인 2003.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 딤전 1:14~17
찬송 : 404장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사랑의 은혜와, 성도들이 하나님께 믿음으로 영광의 찬양을 올리는 것과 주안에서 하나된 성도들끼리 나누는 사랑의 교통은 매우 아름다운 신앙의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앙의 조화는 한분 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하심으로 시작되었으며 또한 오늘도 끊임없는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이며 죄인들로 구원하시려고 하는 구속의 은혜 때문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에 우리는 언제나 영광의 찬양을 돌려야 합니다.
기도 : 하나님의 사랑을 늘 깨닫고 느끼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1:18~20

찬송 : 380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을 믿는 신앙안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믿음으로 인해 세상으로부터 환란을 당하거나 큰 낭패를 당하기도 하고, 우리의 신앙에 큰 위협이 되기도 하지만 믿음으로 잘 이겨내면 더욱더 큰 믿음을 소유하게 됩니다. 따라서 믿음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그의 보내신 아들을 구주로 영접하고 그의 말씀대로 생활할 때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앙인이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착한 양심과 정직한 신앙으로 늘 승리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2:1~7

찬송 : 483장

계속되는 박해로 바울 당시의 교회는 수많은 도전과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바울은 그들의 위정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고 권면하였습니다.


이러한 권면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이지만 예수님의 가르침(마5:44)과도 같은 것이며, 나아가서 그들이 돌이켜서 회개하면 더 이상 핍박을 하지 않게 되므로 이를 위하여 권면 한 것입니다. 그 어떠한 핍박속에서도 두려움을 벗어날 수 있는 길이기에 이러한 권면을 하였던 것입니다.
기도 : 환란과 역경속에서도 담대하게 기도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2:8

찬송 : 348장

사람의 두손은 하나님께 기도하기 위하여 두손을 드는 일을 포함하여 봉사하고 일을 하며 사랑을 베풀기도 하며 복음을 위하여 전도하기도 합니다.


또한 남을 해치기도 하며 도둑질이나 온갖 악한 일을 행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손이란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일을 할 수도 있으며 악행과 불의를 저지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성도들은 거룩한 손으로 봉사하며 기도하며 주님의 사랑을 증거하는 일에 손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기도 : 우리의 손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만 사용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2:9~15

찬송 : 490장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자들의 마음의 자세는 진정한 마음과 신령한 마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아름다운 옷이나 장식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보다 순종과 선행의 열매를 통해 예배드리는 것을 더욱 기뻐하십니다. 그렇다고 외적인 일에 무관심하라는 것이 아니라 외형적인 것보다는 내면에 그 중심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기도 :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만이 가능하다는 진리를 알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3:1~13

찬송 : 265장

초대교회 당시의 감독들은 성도들을 영적으로 가르치는 일과 교인들의 생활전반을 보살피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집사들은 교회의 재정과 제반 행정업무를 보면서 교회의 질서확립과 교회사업 전반에 걸쳐 감독의 보조자로 그 역할을 감당하였습니다. 이 들은 타인에게 모범이 되는 신앙의 인격자들이었습니다.


현대교회에 있어서도 직분을 맡은 자들은 초대 당시의 직분자들 같이 다른 성도들의 존경과 신뢰를 받는 신앙의 인격자들이 되어야합니다. 그럴 때에 주님의 교회가 바로 설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 사명을 맡은 직분자들이 늘 존경과 신뢰를 받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