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고후 5:17-19, 찬송:543 장
상태바
성경:고후 5:17-19, 찬송:543 장
  • 승인 2003.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안에 있으면 누구나 새롭게 변화된 피조물입니다. 새롭게 되었다고 하는 것은 옛사람의 모습을 완전히 버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변화는 영과 육 모두의 변화로서 상징적이 아닌 실제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한 해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마음과 자세로 한해를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 무엇보다도 실제적인 영과 육 변화가 있는 새로운 출발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 한해를 새롭게 변화된 신앙인의 모습으로 출발하여야 합니다.

기도: 한해를 그리스도안에서 시작하게 하옵소서.



<화>성경:골 1:24-29, 찬송:429 장

초대교회에는 율법주의자들과 영지주의자들과 같은 여러 사상들이 생겨나서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과 많은 신앙인들을 미혹케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본문의 골로새 교인들에게 이러한 사상들을 경계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한 바울의 증거는 그들처럼 철학을 전한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였던 것입니다.


기도:바울처럼 진리되시는 주님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수>성경:빌 2: 5-11, 찬송:352 장

주님은 우리들을 위하여 종의 몸을 입으시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고통과 수치를 당하시며 죽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죽음의 권세까지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셔서 모든 사람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심어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그를 지극히 높이시어 하나님 우편에 앉게 하시고 모든 이름 위에서 뛰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하 만물중에 뛰어난 그분을 늘 찬양하여야 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나아가서 영광과 찬양을 돌리게 하옵소서.



<목>성경:시 118: 5-10, 찬송:520 장

우리는 누구나 인생의 승리자가 되기 위하여 하나님이 내편이 되어주기를 갈망합니다. 그러나 이 세상 속에서 인생의 승리와 축복을 받고자 하면 무엇보다도 하나님편에 속해서 그의 말씀을 경청하고 따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마치 블레셋의 골리앗 장군 앞에서 ꡒ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ꡓ고 외쳤던 다윗의 신앙을 본받아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문제가 있을 때마다 하나님 앞에 부르짖었던 사무엘의 신앙을 본받으면 하나님은 늘 우리곁에서 내편에 되어 주십니다.


기도: 선진들의 신앙을 본받아 배우면서 그 신앙을 배우게 하옵소서.



<금>성경:빌 3: 1-6, 찬송:206 장

세상 사람들이 자랑하는 세상의 영예와 특권을 사도 바울은 결코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태어난지 8일만에 할례를 받았으며 순수한 히브리인으로서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고 고백할 정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이러한 인간적인 영예와 특권을 소 유한 바울이 이 모든 것을 벗어버릴 수 있었던 것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미암았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인간의 의로서는 의롭다 함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내어 버렸던 것입니다.


기도: 세상의 자랑을 버릴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성경:마 25: 14-30, 찬송:355 장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각자의 특별한 달란트를 갖고 있습니다. 각자의 달란트는 그 모습과 분량이 조금씩 틀려도 그것은 하나님이 내게 맡겨 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내게 맡겨주신 달란트를 얼마나 잘 활용하였는지, 얼마나 사명에 충성을 다하였는지를 보여드려야 합니다.


이는 주님이 나에게 주신 달란트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 또한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는 우리가 주님께 보여야 되는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혹 주님께서 주신 달란트가 다른 사람의 달란트 보다 적어 보여도 우리는 언제나 감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기도: 하나님이 맡겨주신 달란트를 잘 활용할 수 있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