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넷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3월 넷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2.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경: 창 22:11-19, 찬송: 448장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 1백세에 얻은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고 명령을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이 명령을 순종하기까지 말할 수 없는 정신적인 고통을 감당하였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하나님 앞에 무조건 순종하였던 아브라함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고 하시는 신앙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이같이 전적으로 자신을 신뢰하고 따르는 자들의 순종을 원하시고 또한 그들에게 큰 축복을 해주시는 분입니다.

기도: 하나님의 말씀에 늘 순종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성경: 눅 11:37-44, 찬송: 387장

바리새인들은 자신들의 종교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자신들을 선이나 의로 가장하여 위선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존경을 받으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그들의 거짓된 행위를 지적하시면서 경고하셨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외모나 행동을 통하여 사람들을 판단하고 취하지만 하나님은 겉보다는 중심을 보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참신앙이란 외식으로 치장하기보다는 그 중심이 바로 되어야 합니다.

기도: 불의를 멀리하고 공의를 행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수>성경: 시 33:4, 찬송: 252장

우리를 지으시고 섭리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은 그 말씀이 정직하시고 그 행사는 다 진실하십니다. 따라서 그분의 말씀에 우리는 신뢰 할 수 있으며 그 분이 우리에게 보이신 모든 일들을 우리는 믿고 따라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너희는 나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좇아 행하라”고 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 중 이 말씀을 믿고 따르는 자들은 큰 축복과 언약의 약속을 받았음을 우리는 기억하여야 합니다.

기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목>성경: 딤후 1:13, 찬송: 179장

진실한 믿음은 우리의 신앙과 삶에 있어서 참된 기쁨과 평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은 빛과 소금으로서의 사명은 물론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으로 큰 축복과 형통함을 얻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참 믿음을 소유한다고 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우리들이 참된 믿음을 소유하도록 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참된 믿음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견고한 터로 삼아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구원에 이르는 날까지 주님을 붙잡고 나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성경: 엡 1:11, 찬송: 404장

예정이라는 것은 미리 정하셨다는 의미로서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창세 이전에 그의 뜻대로 미리 결정하셨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예정은 그의 은혜가운데서 준비되어진 것으로 기쁘신 뜻 가운데서 되어진 것입니다.

이 예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우리가 그리스도안에 있을 때 그의 대속을 통하여 구원이 완성되어지고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기 위한 것이며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서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도: 우리를 예정하시고 섭리하시는 그 은혜를 늘 찬양하게 하옵소서



<토>성경: 시 119:89-91, 찬송: 510장

주의 법, 하나님의 말씀 등은 성경을 의미합니다. 성경속에는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목적과 계획 등이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씀속에는 죽어져가는 영혼을 소생시키는 생명의 힘이 포함되어져 있으며 죽음을 향하여 가는 인생들을 살릴수 있는 길들도 제시되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말씀을 늘 묵상하면서 생활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세상의 그무엇보다도 귀히 여기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말씀을 늘 묵상하고 사랑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이용태 교수(천안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