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춘의 천지창조와 음양(陰陽)
상태바
김길춘의 천지창조와 음양(陰陽)
  • 승인 2002.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창1:1)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습니다(창1:3)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고 하셨습니다(창 1:1).
하나님은 맨 처음 말씀으로 빛은 창조하셨습니다. 여기서‘빛’은 문자적으로 구체적인 어떤 발광체를 가리킵니다. 즉 에너지의 발산에 의한 구체적 빛이었습니다. 제 4일째 창조된 태양의 빛과는 구별이 됩니다. 성경에서 빛을 비유적으로 생명, 구원, 계명, 하나님의 현현을 나타냅니다.

1. 자연의 빛, 기후, 온도와 음, 양, 평
① 태양을 등진 밤의 빛은 어둡고, 기후는 서늘하며, 온도는 차가운 것을 음이라 하고,② 태양을 향한 낮의 빛은 밝고, 기후는 따뜻하며, 온도는 뜨거운 것을 양이라하며,③ 낮과 밤의 중간, 아침과 저녁의 빛, 기후, 온도를 평이라고 합니다.

2. 식물(식품)의 성질과 음, 양, 평
① 곡식 중에서 가장 서늘하고 찬 성질은 보리입니다. 그리고 과일에는 배, 감, 사과, 수박, 채소에는 배추, 무, 김, 미역 등이 있습니다. 우리들이 즐겨먹는 육류에는 오리고기, 돼지고기, 어류에는 가물치,게,조개, 조미료의 된장 등을 음성식물(식품)이라고 합니다.
② 곡식 중에서 가장 따뜻하고 뜨거운 성질은 찹쌀입니다. 그리고 과일에는 복숭아, 채소 중에는 파, 마늘, 고추 등이 있습니다. 육류에는 닭고기, 양고기, 개고기, 어류에는 메기, 해삼, 새우, 조미료에는 설탕, 엿 등을 양성 식물(식품)이라고 합니다.
③ 곡식 중에서 쌀, 콩의 성질은 평합니다. 그래서 쌀은 우리의 주식입니다. 과일에는 포도, 메실, 육류에는 소고기, 조미료에는 꿀, 식초, 소금 등을 평성 식물(식품)이라고 합니다.

3.사람의 체질과 음인, 양인, 평인
하나님이 우리의 체질을 아시고, 진토(塵土)임을 기억하심이로다.(시 103:14)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체질은 태어날 때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① 평소에 몸이 차고, 운동을 해도 땀이 잘 나지 않고, 말수가 적고, 혈압이 낮으며, 얼굴이 창백하고 소변을 자주보고, 입맛이 없으며,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을 음체질이라 하고, ② 평소에 몸이 따뜻하고, 혈색이 좋으며, 혈압이 높고 부스럼, 종기, 여드름이 많으며, 변비가 있고 시원한 물과 시원한 곳을 좋아하는 사람을 양 체질이라고 하며, ③ 양 체질도 아니고 음 체질도 아니며, 혈압, 맥박, 체온이 정상적인 사람을 평 체질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자신의 체질이 어느 쪽으로 기울어졌는가를 살펴서 그에 적절한 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병적인 상태로 기울어진 인체는 항상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하려는 본래의 특성이 있는 것입니다. 인삼은 한약 중에서 가장 중요한 약물로서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약물입니다. 인삼의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고 약간 쓴맛이 나며 비장과 페를 따뜻하게 합니다. 속이 찬 체질에 사용할 수 있는 약으로 속열이 있는 경우에는 인삼이 맞지 않습니다.

주님은 주님을 믿고 따르는 천국 백성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주님은 천국 백성들에게 진리의 영인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우리가 세상의 빛이 되는 유일한 길은 주님의 말씀(복음)을 전하고, 그 뜻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김길춘<신생동의당약국 대표·(02)832-83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