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셋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8월 셋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1.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골 3:15~17
찬송 : 478장

하나님께서는 모든 만물을 창조하실 때마다 만족하시어서 그 때마다 좋았더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모든 만물을 만드신 이유가 그 창조물들로 인하여 영광과 기쁨을 얻으시기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은 전심으로 창조주를 찬양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들의 본분이며 우리들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을 늘 찬양하게 하옵소서.
묵상 : 피조물의 본분이 무엇인가 생각하자.

화요일
성경 : 창 22:10~12
찬송 : 378장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하나님으로부터 1백 세에 얻은 아들인 이삭을 제물로 바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아브라함은 아무런 반문이나 의심, 거절함이 없이 그 명령에 순종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들을 제물로 바치려고 할 때 하나님의 사자가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고 하시며 그의 믿음을 칭찬하시며 인정하셨습니다. 이러한 아브라함의 믿음을 우리도 본받아서 하나님을 경외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신앙인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하나님을 믿고 따르기에 부족함이 없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묵상 : 나는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는 신앙인인가 ?

수요일
성경 : 약 3:13~18
찬송 : 471장

이 세상에는 참된 지혜와 세상적인 지혜가 있습니다. 참된 지혜란 위로부터 오는 지혜로 천하 만물을 창조하시고 섭리 운행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 지혜는 우리가 주 안에서 선한 행위와 온유함을 가질 때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지혜를 통하면 성결케 될 수 있으며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여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벽과 거짓이 없는 삶을 영위하게 만들어 줍니다.

기도 : 주님을 온전히 본받아 위로부터 오는 지혜를 소유케 하옵소서.
묵상 : 우리의 지혜의 근본은 무엇인가?

목요일
성경 : 딤전 4:7~9
찬송 : 303장

사도 바울은 망령되고 진실치 못한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한 생활에 힘을 다할 수 있는 훈련을 하라고 권면합니다. 이러한 사도 바울의 권면은 세상적인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신앙인으로 모범을 보여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생활로서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고 한 것입니다. 나아가서 경건의 연습이란 예수님을 닮고자 하는 생활과 오직 한마음으로 주를 섬기려는 자세를 말합니다. 그래서 오직 한분이신 주님만을 의지하고 주님을 따르는 것을 뜻합니다.

기도 : 모범이 되어지고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묵상 : 주님을 따르기 위한 나의 모습이 어떠한가?

금요일
성경 : 요 3:19~21
찬송 : 260장

영적으로 죽었거나 죽어가고 있는 상태의 자들에게 내려지는 하나님의 심판입니다. 반면에 빛과 진리가 되시는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한 자들은 이 세상의 그 누구보다도 행복한 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참된 진리가 되시는 예수님을 좇아 참된 생활을 하는 빛된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 세상의 어두움보다는 빛되신 예수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묵상 : 하나님의 정죄를 벗어나는 방법은 무엇인가?
토요일
성경 : 벧 5:5~6
찬송 : 213장

신앙인들의 소망은 늘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생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생활한다고 하는 것은 결코 쉬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들은 자신들을 겸손하게 낮추기 보다는 높이 평가하고 스스로 교만하게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죄인임을 깨닫고 예수님의 겸손을 배우면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야만 합니다.

기도 : 스스로를 겸손하게 낮추며 신앙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묵상 : 겸손해 진다는 것은 무엇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