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뎀나무 - 하나님의 사람과 사명
상태바
로뎀나무 - 하나님의 사람과 사명
  • 승인 2001.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세계는 자본주의 지배 체제가 형성되어 가면서 인류 역사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사람들이 돈을 사랑하고 있으며, 실로 돈은 모든 영역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많은 청년들이 돈의 위력 앞에 굴복하고 있으며, 돈이 신분 보장과 행복의 조건이라고 믿는 배금주의적 사상이 빠른 속도로 전 지구촌에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한편 진화론적 과학주의에 편승한 자유주의는 강력한 세력으로 부상하여 하나님의 진리와 교회를 공격하고 대적하는 인본주의 사상을 지구촌 전역에 확산시키며 자본주의와 상부상조하면서 막강한 세력으로 인류가 추구해야할 절대적 가치처럼 행세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때로는 인간 평등을 강조하는 민주주의로, 때로는 인간 사랑을 강조하는 인본주의로, 때로는 인간 개체의 존엄성과 개성을 강조하는 다원주의로 모습을 바꾸어가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지지자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와 자유주의는 세계적 자유 경쟁 체제를 구축하여 모든 사람이 서로 경쟁하게 하고 강자만 살아남는 야생의 법칙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자유주의 국제 환경은 능력지상주의를 만연케 함으로써 이 시대의 사람들을 더욱 더 이기적인 존재가 되게 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제적 무한 경쟁의 환경은 빈익빈 부익부를 더하게 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상대적 박탈감을 심화시켜 가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지구촌 환경에서 이러한 이기적 풍토와 문화적 환경을 극복하고 변혁시킬 수 있는 사람을 가리켜서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딤전6:11)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되는 방법은 성경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딤후3:16,17). 지금 이 시대가 하나님의 사람에게 총체적으로 도전하고 있으나, 이 시대는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고 미래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어져 있는 것입니다.

김상묵(천안외대 교목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