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 천안동남경찰서 감사장 수상

민간경비교육 업무 총괄하며 치안 유지에 기여한 공로 인정

2022-12-27     김수연 기자
천안동남경찰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지난 27일 천안동남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약 6,000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해낸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유준석 교수는 백석대 경찰학부 소속 교수로서 평생교육원과 천안동남경찰서와의 가교역할을 완벽히 해냈다는 평가다.

특히 개인화기 교육 등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교과교육의 경우,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뤄진 것은 두 기관의 협력이 얼마나 잘 이뤄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천안동남경찰서 조재광 서장은 유준석 부원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왔다특히 민간경비교육 업무를 총괄하며 철저한 장비 및 교육 관리로 치안 협력에 공이 매우 크기에 이번 감사장을 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 박해률 과장은 민간경비교육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특수분야의 민간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직군이라며 해당 직무 교육이 잘 이뤄질 때 국민이 안전해질 수 있기에 양 기관의 교육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천안동남경찰서의 지원은 민간경비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앞으로도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민간경비교육 과정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