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꿈나무들, 온라인 요리 경연대회서 실력 뽐내

‘2022 전국 고교생 푸드&서비스 온오프라인 경연대회’ 성료

2022-09-07     김수연 기자
백석예술대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가 주최한 ‘2022 전국 고교생 푸드&서비스 온·오프라인 경연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는 지난 2일 백석예술대 자유동에서 진행됐다.

토탈베이커리시스템, 백산출판사, 위드쿡에서 후원한 본 대회는 꿈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에게 실력을 향상하고 백석예술대 입학 시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상황을 감안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전국 39개 고등학교에서 총 95(오프라인 68명 온라인 27)이 지원했으며, 이들은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커피 푸드콘텐츠 글로벌디저트전공 등 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최종 심사 결과 금상 4·은상 15·동상 7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예랑홀에서 전정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백석예술대 입학 시 소정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특별전형 지원을 비롯해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장 신태화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대회로 병행돼 아쉽지만 아이디어와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눈에 띄는 대회였다. 참가학생들의 열정 또한 최고였다앞으로도 재능 있는 훌륭한 학생들을 길러내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