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발전 주도할 맞춤형 인재 양성에 심혈”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MOU

2022-08-17     김수연 기자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가 지난달 28일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대표:박현종)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외식산업계에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해내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 아웃백은 전 세계 20개국 1.000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세계적인 패밀리레스토랑으로 현재 국내 1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양 기관은 외식 종사자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학생들에게는 더 많은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취업률을 제고하고, 외식산업계를 이끌 훌륭한 맞춤형 인재들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외식산업학부 학부장 신태화 교수는 이번 협약은 취업이 어려운 환경 가운데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더 많은 실무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외식산업계 발전을 위해서 양 기관은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연구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 김기범 지역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사회적 이슈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아웃백은 앞으로도 산업체와 학계와 손 잡고 최고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연 기자

 

백석예술대학 외식산업학부가 지난달 28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와 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