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악기와 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해요"

백석예술대, '제3회 전국고교생 국악찬양(KCCM) 경연대회' 개최

2021-06-24     이진형 기자
백석예술대학교가

백석예술대학교가 국악찬양 경연대회를 열어 기독 청소년들이 한국 전통음악으로 하나님을 높이고 서로의 음악적 기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음악학부는 (사)우리숨소리문화예술단(이사장:정설주)과 함께 10월 2일, 본교 백석아트홀에서 '제3회 전국고교생 국악찬양(KCCM)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대회는 한국 전통음악으로 연주하는 국악찬양(Korean Contemporary Christian Music)의 확산 및 발전, 그리고 미래 한국교회 국악분야에서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개인 혹은 단체)이며, 한국 전통악기나 소리를 포함한 교회음악 전 분야(CCM 및 창작곡)의 UCC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경연 당일 심사위원들이 영상을 보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경연이 진행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백석예술대학교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부터 동상까지의 수상자는 백석예술대학교 한국음악과로 진학 시 장학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장학증서도 함께 받게 된다.

신청접수 기간은 8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며, 백석예술대 홈페이지(www.bau.ac.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한 후 이메일(Skarud1@bau.ac.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