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한재희 교수, K-MOOC 강좌 선정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 최종 확정돼 2년 연속 선정 쾌거, 한미현 교수 강좌는 A등급

2020-06-12     이인창 기자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한재희 상담대학원장의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실존과 심리치료의 만남’ 강좌가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선정됐다. 백석대에서는 지난해 한미현 보건복지대학원장의 ‘신비한 모래놀이치료의 세계’에 이어 두 번째다. 

K-MOOC에서 학습자별 활용도가 높은 ‘대학공통교과’로 구분된 ‘내 안의 세상을 만나는 치유여행-실존과 심리치료의 만남’은 상담 및 실전적 심리치료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간심리와 대인 관계적 특성에 대해 폭넓게 구성됐다. 

해당 강좌는 대학원에서 일반 선택 과정으로 개설해 수강신청을 받아 정규 과정으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체험의 기회도 마련해 학습자들이 깊이있는 학문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선정된 강좌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K-MOOC 누리집(www.kmooc.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강좌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강좌 ‘신비한 모래놀이치료의 세계’는 2019학년도 연차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한 연차평가에서 이수율이 수강 인원의 36%에 달해 K-MOOC 전체 강좌 평균 이상을 달성했다.

백석대학교 이재천 대학원부총장은 “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좋은 결과만큼 앞으로도 더욱 큰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