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심은 대로 거두는 결실

김봉수 목사 / 새비젼교회 담임

2019-11-19     김봉수 목사

| 갈라디아서 6:1~10

 

우리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그 사랑의 계획이 여자의 후손 메시야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본문 말씀에 보면 사람의 일평생은 씨를 뿌리는 것으로(갈 6: 7)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심은 대로 거두게 하시고 행한 대로 거두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을 듣든지 안 듣든지 심으라고 말씀합니다.

① 불신앙의 씨를 심으면 멸망의  열매를 거두고, ② 신앙의 씨, 믿음의 씨를 심으면 영생의 열매를 거둡니다.

하나님은 인류가 죄인으로 태어나게 하심은
1) 하나님이 베푸신 구원을, 영생을 받으라 함이요.
2) 그리스도인들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① 기도, 전도, 충성, 헌신, 봉사하여(계2:10) ②금세와 내세에서 상 받으라 하십니다.
3) 그리스도인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딤후 4:2) 사람들이 듣든지 듣지 않던지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4) 아담의 범죄로 죽은 영을 살리는 유일한 복음인 생명의 씨를 심으라, 전파하라 하심은(막 16: 15~) 전하지 않으면 들을 수가 없으며(롬 10: 14) 듣지 않으면 믿을 수가 없으며, 믿지 않으면 구원 받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놀라운 은혜를 아는 구원받은 자녀들은 하나님께 드려진 열매이기 때문에 성도는 생명의 씨앗이 되기 원하십니다.

성령 하나님은 성도 속에서 말씀하십니다.

1) 성령님은 바울을 통해 스스로 속이지 말라하셨습니다. ① 주 앞에서 정직하지도 신실하지 않으니 자신을 속이고, ② 예배를 드리지 않고 성경대로 살지 않으니 자신을 속이고, ③ 마음이 무디어 성령의 감동 받지 않으니 자신을 속이고, ④ 성령의 감동을 소멸하니 자신을 속이므로, 이것은 하나님을 업신여기는 행위인 것입니다.(갈6:7) 

2) 성령님은 바울을 통해 분명히 말씀합니다.
① 육체를 위하여 심으면 썩을 것을 거두고(갈6:8b), ② 성령의 감동하심에 순종하여 심으면, 행동하면 영생의 열매를 거둔다고 말씀하셨습니다.(갈6:8b)

3) 최고의 선행인 복음 증거에 낙심하지 말고(갈6:9~), 심고, 뿌리고, 행하면 반드시 때가 되면 거두게 된다는 것입니다. 인생 최고의 복은 예수 믿고 구원받는 것이고, 이 복음을 전하는 사명으로 성도의 최고의 결실은 복음증거 할 때, 진실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눈물로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단을 거둔다고 시편 기자는 말씀하고 있습니다.
생명의 주 예수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귀한 성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