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가 이끌 ‘이러닝’ 시대

백석대 대학원원격교육개발원 ‘이러닝 코리아’ 박람회 참석

2018-09-19     김수연 기자

백석대학교 대학원원격교육개발원(원장:이경직)이 지난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3일간 열린 ‘2018 이러닝 코리아:에듀테크페어’(e-Learning Korea 2018:Edutech Fair)를 찾았다. 

에듀테크페어는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이러닝 박람회로 VR, AI, 스마트 기자재, 코딩, 메어커 등의 기술적 트렌드와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다.

특별히 이번 박람회는 ‘미래교육 혁신을 디자인하다’(Designing innovation for Future Education)’를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가 개최돼 국내외 이러닝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경직 원장은 백석대 이은철 교수 및 이영미 교수와 원격교육개발원 직원들과 함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저작도구 등의 최신 동향을 살폈다. 아울러 관련 분야 전문 업체의 시연을 직접 보고 국내외 이러닝의 현황과 대학기구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백석대 대학원원격교육개발원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줄 인재개발의 요람을 확인한 계기였다”며 “무엇보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대신총회의 신학적 정체성인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중심으로 한 사이버 신학교육을 뒷받침할 교육 소프트웨어 등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