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과 함께하는 PIPES 인성-진로개발’

2016-07-23     이석훈 기자

백석대-백석문화대 인성사관학교 운영, 8월 8일-10일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인성개발원은 대학의 설립목적인 ‘사람다운 사람’ 양성, 인성교육 전국 최우수 대학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IPES 인성교육모델을 기반으로 ‘인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하계방학시 운영하는 인성사관학교에서는 ‘교수님과 함께하는 PIPES 인성-진로개발’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가치관을 확립하여 전인성을 함양하고 역량 있는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인성은 한 인간의 행동에 대한 철학성, 지성, 신체성, 감성, 사회성의 총체적 그림이며, PIPES라는 인성의 요소들이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인간의 개성을 만들고 창의적인 인재로 발전된다는 의미로 ‘PIPES 인성교육모델’을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PIPES 교육원리를 기반으로 인성교육진흥법(2015년 7월 시행)에 제시된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의 8가지 인성덕목을 내면화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의 기독교 가치관 주강사는 이계능 교수(인성개발원 원장,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교수)이며, 인성사관학교의 PIPES교육교수로 박은선, 강반석, 전상원, 이현옥, 최자영, 이숙향, PIPES훈련교수로 박종국, 김일국, 전명주, 서민지, PIPES실천교수로 강혜리 교수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성사관학교의 특징은 인성개발원 교수진과 인성교육전문가들이 창안한 PIPES 인성 분석과, 전문가 집단을 통한 개별화된 맞춤형 접근, 체험적-참여형·자기주도적 교육이라는 것과, 교수님들이 직접 청소년들의 인성과 진로를 분석-개발 지도한다.

주요일정은 8월 8일부터 10일까지이며, 장소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천안캠퍼스이고, 대상은 중고등학생들로 7만원의 교육비가 있다. 자세한 일정과 신청서는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공지란에 안내돼 있다. (문의:041-550-2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