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총장 ‘글로벌 리더 대상’ 수상

지난 26일 매경미디어그룹 주최, 교육분야 리더 선정

2016-04-27     이현주 기자

백석예술대학교 김영식 총장이 지난 26일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김영식 총장은 글로벌 선진 교육환경 조성 및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교육 분야의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앞서 2014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매경닷컴), 201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매경닷컴)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학 교육에 있어서 김영식 총장의 경영마인드는 국내외 유수 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잘 드러난다. 백석예술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버클리음악대학, 중국 텐진외국어대학, 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기관과 상호 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 총장은 “대외 교류 뿐 아니라 백석예술대학교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소통하는 대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으며, “재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글로벌 금융위기와 실물경기 침체에 구애받지 않고 도전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조적 인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대상’은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며 자유 시장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의 리더를 발굴하고 격려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