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선교학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 워크샵

2013-12-17     이석훈 기자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기독교선교학 전공에서는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란 주제로 2013학년도 워크샵을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우리교회(김의경 목사)에서 실시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지도교수:장훈태) 학우들의 워크샵에서는 장훈태 교수의 기도와 주제설명이 있은 후 박사과정 학생들의 논문 프로포쟐을 가졌다. 박사과정을 마친 학생들과 재학생, 석사과정 학생들의 학위 논문 제목과 목차를 발표하고 교수들의 논문에 대한 평가가 있었다.

논문관련 워크샵은 매 학기말에 1회씩 실시함으로 학생들에게는 논문 작성법과 제목, 목차 작성과 자료수집과 전개 등 전반적으로 평가함으로 논문의 질향상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샵에 앞서 석사과정 김의경 목사가 시무하는 우리교회에서 점심식사와 선물을 제공했으며, 석박사 과정 전 학생들이 감사와 기쁨으로 참석하여 논문의 가시화를 통해 명쾌하게 느끼고, 생각하고,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스스로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러한 모임을 더 활성화함으로 선교학적 논문을 통go 교회 부흥과 하나님 나라 완성을 위해 어떻게 성과를 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금번 워크샵에서는 존스토트의 설교에 나타난 선교사상, 필리핀 바세코 지역의 도시빈민 갈등구조 속에서 선교방안 등의 논문발표로 열기가 뜨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