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아동 교육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시설아동 교육프로그램 진행
  • 공종은
  • 승인 2005.07.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교봉사실, 천안시 3개 시설 아동 170여 명 참여



천안대학교와 백석대학 선교봉사실이 2005학년도 1학기 동안 천안시 시설아동을 대상으로 유아교육, 외국어교육 등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유아 및 저학년, 고학년 등 170여 명이 참여, 활발한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에 위치한 삼일육아원, 신아원, 익선원 등 3개 시설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은 유아교육, 외국어교육, 예체능교육, 컴퓨터교육 등으로 70여 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유아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유아교육’, ‘외국어교육’, ‘예체능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그리기와 만들기, 종이접기 놀이, 영어동화, 동요 배우기, 중국어 동요 배우기, 멜로디언과 태권도 등으로 과목을 세분화해 저학년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할 수 있게 했다.

고학년 프로그램으로는 포토샵,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대비반, 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식품조각, 풍선아트 등 실질적이면서도 진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선교봉사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설아동들을 위해 왕복 교통편을 제공하는 등 이들의 교육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밤 8시 30분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는 정성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