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문제야? 배우는 건 즐겁고 좋은거야”
상태바
“나이가 문제야? 배우는 건 즐겁고 좋은거야”
  • 공종은
  • 승인 2005.07.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 정보통신학부, ‘실버 컴퓨터 교육’ 큰 호응



“컴퓨터? 어렵게 생각했는데 막상 배워보니까 쉽고 재미있네... 손주 손녀같은 학생들이 옆에 착 달라붙어서 가르쳐 주니까 더 쉽고 재미도 있어서 너무 좋아!”


컴퓨터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접할 기회 또한 적은 실버세대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컴퓨터 교육이 실시돼 어르신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천안대학교 정보통신학부 창업동아리는 지난달 29일부터 7월 2일까지 천안시 노인복지관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버 컴퓨터 교육’을 실시, 컴퓨터 켜는 방법부터 인터넷 접속해보기 등 컴퓨터 기초와 관련한 다양하고도 상세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컴퓨터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교육 또한 제대로 받지 못했던 60~70대 어르신 20여 명이 참석, 그 열기를 더했다. 컴퓨터 교육은 천안대 창업동아리가 교육을 담당했으며, 컴퓨터 켜기에서부터 화면 켜기, 키보드 사용 방법, 글자 치기, 인터넷 접속하기, 워드와 메일에 이르기까지 컴퓨터에 관한 기초 과정 전반을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고 활용이 편리하도록 세밀하게 교육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일주일 동안 진행된 실버 컴퓨터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등하교길 편의를 위해 백석선교봉사실이 교통편을 제공, 프로그램 교육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했으며, 어르신들의 교육 열기 또한 뜨거워 실버세대 재교육에도 한몫을 담당했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