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탐내는 부교역자’ 되는 법
상태바
‘모두가 탐내는 부교역자’ 되는 법
  • 공종은
  • 승인 2005.03.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부교역자교육원, 내달 4일부터 6월까지


목회지에 부교역자로 부임하려는 목회자들의 경우 고민이 만만치 않다. 누구나 탐내는 부교역자가 되고 싶지만 이렇다 할 검증된 부분과 실질적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교역자들의 경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몸으로 부딪쳐 해결하는 것 외에 별 뾰족한 수가 없는 것이 목회 일선의 현실이다 보니 교역지 부임 이후 한동안의 적응 기간을 거쳐야 하는 것이 목회 현실이었다.

그러나 이런 부교역자들을 위한 교육과 훈련과정이 마련돼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교회부교역자교육원(원장:문영용 목사)은 오는 4월 4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기독교연합회관 교육원에서 ‘제1기 한국교회 부교역자 교육원생 강의’를 실시한다.

현재 부교역자로 사역하거나 신학대학원 과정을 졸업했거나 재학 중인 부교역자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관계사역과 관리사역, 전문사역 등 3가지 사역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관계사역에서는 담임목사와의 관계, 동료 교역자와의 관계, 교인과의 관계가 다루어지고, 관리사역은 행정, 예배, 설교, 구역, 새신자, 영성, 예식, 절기, 회무 등 목회와 교회 실무 전반에 대한 실질적 강의를 진행한다.

전문사역에서는 기관교육, 국내외 선교, 심방, 상담, 찬양, 지역선교, 직장선교, 복지선교, 영상 등의 강의를 통해 각 전문 분야에 있어서의 사역의 완성을 돕게 된다. (02-708-43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