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을 뚜렷이 세우자
상태바
목적을 뚜렷이 세우자
  • 승인 2001.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교사강습회로 여름성경학교 준비로 바빠지는 때이다. 금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서 어린이들의 영적 성장과 교회학교의 부흥을 기대하며 과연 어떤 프로그램을 채워야 할까 고민일 것이다.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의 의미
1)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은 교육을 위해 필요하다. 교육이란 갈고, 닦고, 양육하고 훈련하는 일이다. 평상시 시간에 쫓겨 하지 못하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주님이 원하시는 어린이로 올바르게 키우는 것이다.

2)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이다. 여름성경학교는 어디까지나 교회학교 연간 교육계획에 따라 교육과정의 한부분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교회학교 어린이들이 꼭 배우고 익혀야 할 예배, 전도, 봉사 등 영역에 알맞은 프로그램이 실시되어야 한다.

3)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은 훈련이다. 교육은 곧 훈련이다. 주님께서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하셨다. 가르치는 것이 지식 전달이라고 한다면 지키게 하는 것은 훈련을 통한 생활화를 말한다.

·교육으로 훈련해야 할 프로그램
훈련은 반복을 통해 몸에 익을 때까지 계속하는 것이다. 금메달을 딴 육상선수도 반복적인 훈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금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예배훈련, 기도훈련, 전도훈련, 봉사훈련 등을 해야 한다.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의 중요 구성요소
1)영적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어린이들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거듭나는 체험과 구원의 확신과 하나님의 자녀로서 변화된 삶을 갖도록 해야 한다.

2)목적이 분명한 프로그램/ 연간 교육목적, 여름성경학교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

3)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 바로 알고 믿고 살게 하는 것이 교육이다. 자신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한다.

4)재미와 흥미가 있는 프로그램/ 재미와 흥미는 교육에서 방향 설정의 요인이 된다. 재미가 없으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없고, 관심을 끌 수 없다면 교회학교 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한다.

임정희목사 (일신교회, 어린이부흥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